비대면 시대 재활성화되는 온라인 소개팅남녀 만남 주선 앱 이용 시간 94% 증가 < 사회 르포 < 기사본문 주간조선

프로필만 달랑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인연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 스카이피플은 모교인 서울대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서 착안했다. ‘스누라이프’는 서울대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해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하고 게시물 등을 열람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소개팅 앱에도 이런 ‘인증’ 기능이 보편화되면 참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친목도모 커뮤니티를 통해 남자친구를 만난 상명대 ㄴ씨도 “처음에는 온라인 소개팅을 통해 만난 사람과 관계를 얼마나 지속시킬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었다”며 “하지만 직접 겪어보고 긍정적으로 생각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국내 첫 소셜데이팅 사이트는 지난해 11월 22일 첫발을 내딛은 ‘이음’이다. ‘이음’은 오픈 첫달도 지나지 않아서 회원수가 4만명을 톨파했고, 그 이후로 많은 소셜데이팅 사이트가 생겨났다. 쿠거는 연하남을 만나는 여자, 컵은 연상녀를 만나는 남자라는 뜻으로, 쿠거앤컵을 통해서는 연상녀와 연하남을 만날 수 있다. 그동안 브라운관을 통해 훈훈한 연하남 신드롬을 지켜본 여성들, 모성본능이 가득한 연상녀를 원하는 남성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사랑애 소개팅 어플은 “빠른 소개팅”을 내세워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소개팅 어플 중 하나다.

 

전문가들은 “사회적 편중을 조장해 위화감을 갖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일종의 왜곡된 학벌주의와 외모지상주의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필 사진을 어플에 올려 3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박 대표는 “안정된 직장을 그만둔다니 주변에선 걱정하기도 했죠. 하지만 온라인 매칭 서비스가 국내에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점에 자신이 있었어요.

 

3D 그래픽과 콤보, 개성 강한 펫 등이 슬라이스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라쿤소프트(대표 조영종)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라쿤슬라이스 for Kakao’ 에서 솔로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가 매쉬업엔젤스로부터 씨드 투자를 받았다. 커넥팅은 취향/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으로...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데이팅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했다. 큐피스트 소셜 엔터테인먼트 앱 글램이 라이브 데이팅 서비스 '글램 라이브'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피스트는 2022년 1월2일까지 셀럽과 함께 연말 홈파티... 매니저가 장기간(최소 10일 이상) 부재 시 부재중으로 표시되며, 다른 이용자에게 매니저의 책임과 권한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한편,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이음’이 런칭 1주년을 맞아 17일 연탄 봉사에 나선다.

 

포커스매거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작가 백희나의 그림책 ‘이상한 엄마’를 원작으로 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뮤지컬이다.◇ 세계적인 작가 ‘백희나’가 만드는 평... 사람들을 더 친하게, 깊게, 즐겁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한국어IT서비스의 발전으로 모바일 앱을 통한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각광받고 있다. 2015년 앱애니 코리아의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국내 앱 매출 10위권 안에 소셜데이팅 업체가 3개나 포함이 될 정도로 해당 업체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인 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앱 마켓 매출 순위를 기준으로 소셜데이팅 앱 3곳을 선정하여 비교분석하고 성공요인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틴더(미국)’ ‘탄탄(중국)’ 같은 글로벌 데이팅 앱 공세 속에서 국내 토종 데이팅 앱이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국내 소비자 심리를 파고든 서비스로 매출과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에서 글로벌 앱보다 압도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결국 한창 연애를 해야 할 시기인 MZ세대의 독특한 특성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이 겹쳐 데이팅 앱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 앱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이 어플의 주요 세일즈 포인트이기도 한, 여타 소개팅 어플들과 다른 점은, 회원가입시에 이성 회원들에게 평가를 받아 점수를 매기고 이 점수가 (5점 만점에) 3점 미만이면 아예 가입 자체가 되질 않는다. 바꿔 말하면 이 어플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들은 이미 이성 회원들에게 3점 이상을 받은 사람들 뿐이므로 그만큼 외모의 수준이 상향 평준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 모든 항목에서 Yes인 서비스는 사실 많지 않을 것이다.

 

이는 성매매 조장 앱들의 제시 연령이 낮아 17세 이상이라면 10대 청소년들도 쉽게 성매매 조장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뿐만 아니라 조건만남 경험 청소년 중 60.8%가 소개팅 앱을 통해 상대를 만난 것으로 나타나 조건 만남을 하는 청소년들이 쉽게 소개팅 앱으로 유입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소개 시 커플 매니저가 직접 서로의 소개 동의를 받은 후 연락처를 공유하고 카톡 대화창에 초대되어 바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점 등으로 차별화를 두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다. 이런 정보의 악용 가능성은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로 큰데, 이에 대해선 다루지 않겠다.

oplove119 오피 oplove119 오피사이트 오피러브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비대면 시대 재활성화되는 온라인 소개팅남녀 만남 주선 앱 이용 시간 94% 증가 < 사회 르포 < 기사본문 주간조선”

Leave a Reply

Gravatar